기본
통금 시간 - 한국의 리얼타임 기준으로 오전 3시 ~ 오전 7시 동안 퍼블 툿의 게시를 금지합니다. 운영진 모니터링 및 즉각적 대처가 어려운 새벽 시간대의 과한 타임라인 플로우 형성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. 기존에 잇던 멘션 대화를 이어갈 수 있습니다.
뉴스 - 오전 7시와 오후 9시에 연수원 로비 및 각 방에 설치된 TV를 통해 뉴스를 송출합니다. 리얼타임제와 가상웨더제를 도입하여 스토리 연출을 위한 날씨 및 사건을 방송합니다. 따라서 해당 뉴스에서 송출되지 않은 날씨가 아닌 현실의 날씨를 언급하는 것은 메타 요소로 취급되어 경고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.
상점 - 커뮤니티 내에서 주어지는 재화를 이용하여 상점에서 판매하는 물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.
리뉴얼 - 성장 전 기간 아웃트로 종료와 동시에 리뉴얼 가이드 문서를 공개할 예정입니다. 리뉴얼 마감 기한을 사전 고지 없이 넘길 시 자동으로 제명 처리 예정이니 마감을 엄수해주시기 바랍니다. 성장 후 프로필은 운영진의 검토를 거쳐 공개할 수 있으며 성장 후 프로필 공개한 뒤에 텍관 조율이 가능합니다.
성장 전
마스토돈 외 구글 스프레드 시트를 사용합니다.
또한 구글 스프레드 시트를 통해 캐릭터의 전체 명단 및 상점 등을 이용할 수 있는 문서를 제공할 예정입니다.
수업 - 캐릭터들이 받는 수업의 내용에 대한 툿이 올라갑니다.
매일 오전 10시에 툿이 업로드 되며, 툿 업로드 직후부터 당일 23:59까지 수업 내용 툿에 멘션으로 출석 멘션을 보내면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 재화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.
NPC 질의응답 - 매일 22시부터 23시까지 NPC 김진성과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. (타임라인에 없더라도 로비에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직접 멘션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.) 세계관, 스토리 그 외 궁금하신 점을 캐릭터 이입으로 질문할 수 있습니다.
성장 후
마스토돈 외 구글 스프레드 시트, 카카오 오픈카톡을 사용합니다.
또한 구글 스프레드 시트를 통해 캐릭터의 전체 명단 및 상점 등을 이용할 수 있는 문서를 제공할 예정입니다.
전투
전투 시간 : 21:00 ~ 23:30 (연장될 경우 24:30)
전투는 타임라인에서 진행하며, 이매와 캐릭터가 선후공을 주고받는 턴제 형식입니다. 지정 시간 내에 캐릭터들이 선언을 하면 한 턴을 종료하며, 한 번의 전투는 특정 조건을 달성해야 종료합니다.
전략 회의용 오픈 채팅을 개설할 예정입니다. 시스템과 관련한 메타 발언 (기술 이름, 체력, 영력 숫자 언급 등) 및 자유로운 의견 교환이 가능합니다. 정해진 날과 시간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오픈 채팅과 관련한 가이드라인은 합발 후 공개합니다.
이매의 체력은 정해져 있습니다. 전투 중은 물론이고 커뮤니티에 캐릭터의 사망이 없으므로 전략, 효율보다는 기믹 파훼 및 캐릭터 어필에 집중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. 전투 중 러닝 캐릭터의 비밀설정 및 서사가 불시에 언급될 수 있으므로 불참하실 경우 미리 운영진에게 언질 바랍니다.
역할
흑호경&적랑경 : 청유경&백랑경은 1:1의 비율을 지향합니다. 접수된 신청서 내 비율에 따라 지향 비율과 완벽하게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.
기술&특성
각자 역할에 맞는 기술 1개, 특성 1개를 선택해주세요.
기술
기술 별로 뽑는 인원이 적혀 있습니다. 선택 기술 중 1개를 골라 주시기 바랍니다. 기본 스킬의 경우 해당하는 역할은 전부 사용이 가능합니다. 신청서에 역할과 기술이 올바르게 매칭될 수 있도록 기입 바랍니다. (다를 경우 오류신청서로 분류)
특성
습득할 경우 항상 효과를 발휘합니다. 특성 별로 뽑는 인원이 적혀 있으니 참고 바라며, 각 캐릭터는 1개의 특성을 필수적으로 갖고 있습니다.
영력
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힘입니다. 가이드버스 설정을 차용한 세계관이므로 영력은 사용할 때마다 소모하여 이매를 상대하면 영력을 소모하게 되지만 같은 벽사경과의 신체 접촉을 통해 소모한 영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.
전투와 영력 시스템에 대한 상세 사항은 합발 이후 공개 예정입니다.
개인 기술
러닝 중 단 1번 쓸 수 있습니다.
기술 명 및 서술은 패러디나 오마쥬가 가능합니다. 하지만 개그 요소는 불가능합니다.
캐릭터가 개인 기술을 사용하는 게 개인의 서사에 있어 큰 갈림길이 될 수도 있고 앞으로의 삶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으며 온점을 찍을 수도 있습니다. 기술의 효용을 중시하기 보다는 캐릭터의 서사를 좀 더 풍성하게 만드는 요소로 사용해주시길 바랍니다.
개인 기술은 행동 선언 툿이 올라오지 않아도 원할 때 자유롭게 선언이 가능합니다. 선언에서 개인 기술을 가장 우선으로 처리합니다. 기본적으로 개인 기술의 효과는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으나 추후 개별 조율을 통해 개인 기술에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.
리트윗이나 마음 수 등, 메타적으로 러너가 참여해야 하는 개인 기술은 금지합니다. 과도한 희생형 또는 효과가 여러 개인 개인 기술 역시 금지합니다. 개인 기술을 짤 때에는 주사위 위력보다는 개인 기술이 캐릭터의 서사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중점을 두길 바랍니다. 또한, 패널티 기입은 필수가 아닙니다.
개인 기술의 이미지는 추후 리뉴얼 신청서 접수 기간 중 함께 접수 받습니다.
별도의 디자인 폼이 존재하므로 권장하는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.
- 배경 투명화
- 2000*800px 최소 72dpi
- 파일 확장자 png
이미지를 제출하지 않는 경우 운영진이 캐릭터의 외관 이미지를 편집하여 자체 제작할 예정이므로 이미지 제출은 필수 사항이 아닙니다.
전투 대상
이매 魑魅
각 레이드마다 이매의 체력은 각기 다릅니다. 잔여체력을 알려드리지 않으며, 이매에게는 정형화된 공격 패턴이 존재하지 않습니다.
[선후공]
기본적으로 레이드는 이매의 선공으로 시작합니다. 가끔 특수한 기믹으로 인해 선후공이 결정되기도 합니다.
[일반 공격]
매 턴 피격 대상은 최소 6명이며 피격 대상은 매번 무작위로 정합니다. 이매가 선공일 경우 공격에 앞서 피격 대상을 공개하지만 이매가 후공일 경우 공개하지 않습니다.
[특이 행동]
스스로에게 버프를 걸어서 공격 패턴을 다채롭게 합니다.
환경
레이드는 이매가 꾸며놓은 환상 속에서 진행합니다.
[특이 행동]
이매는 때에 따라 캐릭터들의 체력, 영력, 능력치 등에 약화 효과를 부여하거나 눈을 감기고 입을 막고 움직임을 봉쇄하는 등의 방해 행동을 하기도 합니다.